알뜰폰은 저렴한 요금과 무약정이라는 강력한 장점으로 요즘에는 많이 사용하시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알뜰폰을 처음 써보시는거라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조금 헷갈리실 수도 있습니다.
알뜰폰은 통신사가 30여개 정도 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그 중 모빙이라는 곳에서 어떻게 알뜰폰 신청서를 작성하고 유심을 배송받아 개통하는지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모빙 알뜰폰 신청서 작성
모빙 알뜰폰 개통을 위해서는 우선 유심이 있어야합니다.
유심은 다이소나 편의점 등에서 판매하는 것도 있지만 모든 통신사의 유심을 판매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무료배송으로 편하게 택배로 받아볼 수 있기 때문에 굳이 유심을 찾아다닐 필요는 없습니다.
유심을 배송받기 위해서는 우선 통신사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해야합니다.
Step1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가입신청-가입접수]로 들어갑니다.
Step2 신청서는 다음과 같이 생겼습니다.
가입하고자 하는 정보를 입력해주셔야 하는데 몇 가지 주의해주실 부분이 있습니다.
- 현재 이용중인 통신사를 3개월(93일) 미만으로 사용한 경우 프로모션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 교통카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NFC 유심을 신청해야합니다.
이 2가지만 주의해주시면 특별히 어렵거나 조심해야 하는 부분은 없는 것 같습니다.
Step3 신청서 작성을 완료했다면 아래 부분에 2가지 버튼이 있습니다.
- 유심주문
- 상담원개통
유심주문은 유심을 배송받아 셀프개통을 하는 것입니다.
그럼 상담원 접수는 유심을 안받아도 되는 것인가? 그건 아닙니다. 상담원개통을 선택하시면 상담원을 통해 미리 개통된 유심을 배송받는 것이 다를 뿐입니다.
이미 개통된 것이기 때문에 별도의 작업없이 유심 삽입 후 몇 번 껏다 켯다 하시면 작동한다는 장점이 있지만 상담원과 통화하고 배송까지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언제 올지도 모르는 전화를 기다리는게 싫어서 셀프개통을 선택했습니다.
셀프개통은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처음해보신다고 해도 10분이 걸리지 않습니다.
2. 유심 배송 및 기간
가입접수가 끝나면 유심이 배송됩니다.
배송 기간은 해당 통신사가 어느 택배사를 이용하는지에 따라 조금씩 달라집니다.
모빙의 경우에는 우체국을 이용하는데 이게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이었습니다.
보통 쇼핑몰 등을 운영하는 분들이 택배사를 이용할 때 우체국은 쓰고 싶어도 못쓰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체국이 빠르다는 것은 알지만 극소형 택배가 아니면 가격이 매우 높기 때문입니다.
모빙은 극소형이라 그런지 우체국을 사용해서 신청하고 다음날 바로 유심을 배송받을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배송조회는 모빙 홈페이지 ‘신청/배송조회’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